2012년 9월 17일 월요일

스타워즈에 나오는 로봇을 연상케 하는 PCPOP R2D2 미니타워 케이스 필드테스트

++ 들어가며 ++

R2D2? 어디서 많이 들어본 이름 아닌가요? 필드테스트를 하게 되면서 우선적으로 떠올랐던 의문이었는데 바로 영화 스타워즈에 나오는 작은 로봇(이지만 똑똑하고 스토리상 중요한 역할을 하는)의 이름이었습니다. 과연 PCPOP사의 R2D2 미니타워 케이스도 영화의 동명로봇처럼 우수한지 조립을 해보며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R2D2 케이스는 현재 2만원대 후반의 최저가를 형성하고 있는 보급형 모델입니다.

제품정보 다나와 블로그 : http://blog.danawa.com/prod/?prod_c=1741869



++ 필드테스트 ++


R2D2의 전후좌우 포장박스 모습입니다. 무난한 포장상태죠? USB3.0과 USB2.0을 지원하고 HD오디오를 지원하며 2개의 팬쿨러가 기본장착되어 있다는 표기가 눈에 띕니다.



내부 포장상태는 스티로폴과 보호비닐로 잘 되어 있습니다. 역시 양호한 모습입니다.



차례대로 R2D2 케이스의 전면, 비스듬한 면, 양측면, 뒷면, 밑면 모습입니다. 180 x 350 x 421 mm 사이즈의 작은 미니타워이면서도 왠지 다부져 보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자 그럼 이제 조립을 시작해 볼까요?



측면 판넬을 떼어낸 내부 모습입니다. 전면USB3.0케이블을 비롯한 각 케이블과, 앞뒤 120mm 쿨러와, 무나사조립 스크류리스 시스템의 장착베이가 보입니다. 그리고 파워서플라이는 상단에 장착하게 되어 있네요.



후면과 전면에 장착된 120mm 시스템 팬쿨러입니다. 특히 전면의 팬쿨러는 블루LED로 되어 있어 튜닝효과가 탁월하기도 합니다.



USB2.0케이블과 HD오디오케이블입니다. 복잡할 것 없이 메인보드에 이름 써져 있는 소켓에 그냥 끼우면 됩니다.



내장스피커와 볼트, 케이블타이 등이 들어있는 부속물 봉투입니다. 이 정도면 넉넉하게 PC조립에 쓰겠더군요.



PC조립을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조립하면서 별 다른 어려움을 없이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R2D2가 자랑하는 스크류리스(무나사) 시스템을 이용하여 HDD를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그냥 사진처럼 측면 노란 지지대를 풀었다가 HDD 장착한 후 다시 고정하면 되었습니다. 따로 볼트가 필요없고 무지 편하더군요.



후면 VGA 장착하는 모습입니다. 역시 편리한 조립이네요.



조립완료된 PC의 모습입니다. 부족함도 더함도 없이 딱 맞는 사이즈로 내부조립이 되었습니다.



조립 이후 전원을 넣고 작동시켜 보았습니다. 소음도 잘 들리지 않게 잘 작동하네요.



작동되고 있는 내부 모습입니다. 블루LED를 은은하게 뿜어내는 전면 120mm 팬쿨러가 특히나 포인트네요.



PCPOP R2D2 미니타워 케이스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 총평 ++

작은 공간을 활용하거나 앙증맞은 사이즈를 좋아하는 경우에 딱 맞는 케이스가 아닐까 합니다. 전면USB3.0케이블 지원도 이 가격대의 보급형 미니타워 케이스로서는 드물지 않나 싶습니다. 아울러 스크류리스 시스템으로 별도의 볼트(나사)가 필요 없이 HDD, ODD 등의 장착이 가능한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미니타워 규격에 충실하면서도 실용성에 측면을 맞춘 케이스로 판단되어집니다. 무난하면서도 꼭 필요한 기능이 들어있었습니다.


관련 키워드 : PCPOP, 피씨팝, R2D2, 알투디투, 피씨케이스, CASE, PCCASE, 미니타워, MINI TOWER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팔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