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8월 6일 월요일

크리에이티브 5.1채널 스피커 Creative INSPIRE T6160 사용기

☞ 들어가며 ☜

출시된지는 2년 넘기는 했는데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 스피커입니다. 1년 전에 하나 샀고 이번에 또 하나 사게 되었습니다.

유통사 제이웍스 상품페이지 URL : http://www.jaywork.co.kr/product/speaker_view.asp?p_code=P0000014

연결된 사운드카드는 같은 회사인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X-Fi XTREME AUDIO입니다.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 사운드카드 이렇게 해야 궁합이 잘 맞더군요.



☞ 사용기 ☜


먼저 포장박스 외관입니다. 큼직하고 묵직하게 되어 있습니다.



포장된 안의 모습입니다. 우퍼와 위성스피커가 잘 정리되어 배열된 상태입니다.



위성스피커 5개를 꺼내어 나란히 놓았습니다. 사이즈와 외관은 똑같고 데이터케이블의 길이만 차이 있습니다.



보증카드와 설명서 등입니다. 이거 잃어버리면 A/S받기 힘들다는데 글쎄?




몸통격인 우퍼의 모습입니다. 아주 크고 묵직하고 단단하죠.



PC와의 연결잭입니다. 그냥 색깔 맞춰서 끼우면 됩니다. 편하죠.



유선리모콘 패널입니다. 유광 하이그로시가 좀 부담스럽네요. 암무튼 작고 귀엽게 생겼습니다. 딸깍 하고 소리가 나면서 전원이 ON/OFF되고 볼륨조절기능이 있습니다.



전원 케이블입니다.



일단 5개의 위성스피커를 모아놓고 세팅해 봤습니다. 과연 크리에이티브 스피커답게 깨끗하고 웅장하며 음분리가 확실하게 되는 점이 좋네요. 위치 배열만 제대로 해주고 나면 극장에서 듣는 수준 못지않게 만족스러울듯 합니다.



☞ 총평 ☜

여러 회사의 여러 종류 스피커를 많이 사용하다 보니 미천한 제 배경지식에도 불구하고 각자 특성이 있구나 어렴풋이 느끼게 되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스피커의 특징을 들자면 전반적으로 간결하고 깔끔하면서 고중저 음분리 표현이 잘되는 편이라 하겠습니다. 그리고 에이징도 가장 잘 먹는듯 합니다. 오래 쓰면 쓸수록 좋다는 말이죠. 음악감상, 게임, 동영상감상, 인터넷방송 등 여러 분야에서 만족스러웠습니다. 아울러 같은 크리에이티브 회사 제품인 사운드 블라스터 사운드카드와의 궁합이 좋기도 합니다.

유통사인 제이웍스의 A/S도 괜찮은 편입니다. 전화도 잘 받고 전반적으로 친절한 응대가 인상깊었습니다. 위성스피커가 망가져서 A/S 요청하면 거의 실비로 발송해주기도 합니다.

이 제품을 포함한 크리에이티브 스피커의 단점은 쉽게 찾아보기 힘드네요. 하지만 굳이 하나 들자면 가성비에서 경쟁사들이 매우 공격적인 전략을 구사하고 있어 비교가 됩니다. 근데 이 부분도 요즘 유통사 제이웍스가 할인마케팅 이벤트를 자주 하니 잘 찾아보시면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키워드 : 크리에이티브, 5.1채널, 스피커, speaker, creative, 제이웍스, jayworks, t6160, inspire, 5.1channel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팔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