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필드테스트 대상은 현대제이테크에서 내놓은 HD-m400s (화이트) 마우스입니다. 무소음을 강조하면서 크기가 작은 편이고 가격대도 매우 저렴한 것이 특징이라고 하겠습니다.
HD-m400s의 포장 케이스 앞모습입니다.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블루트렉센서 탑재, 800~1600dpi 2단계 해상도 조절, 다양한 무소음 마우스 특허기술 채택 등의 선전문구가 보입니다.
HD-m400s의 포장 케이스 뒷모습입니다.
클릭해도 소리가 안난다는 무소음을 유독 강조한 문구네요.
현대제이테크의 홈페이지 주소 ( http://www.hyundai-jpc.com )와 간략한 제품 품질표시가 적혀있습니다.
포장을 뜯어내니 HD-m400s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HD-m400s의 앞모습과 뒷모습입니다. 화이트 바탕에 유광으로 산뜻하면서 이쁜 편입니다.
PC와 연결할 USB 케이블입니다. USB 2.0을 지원합니다.
PC에 케이블을 꽂아 연결해 봤습니다. 바로 인식하네요.
실제 HD-m400s를 이리저리 움직이여 조작해 봤습니다. 부드럽고 원만하게 작동했으며 클릭시에도 소리가 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마우스의 크기가 남자 보다는 여자에게 적당했습니다. 동영상의 손은 키 160cm대 여자의 손입니다.
작동시에는 센서에 저렇게 블루LED가 나옵니다.
5천원대 마우스로 무난한 편이죠?
사용 총평을 하자면 가격도 착한 편이고 사용에 무리가 없으며, 특히 주변에 귀 민감한 사람들 있을 때 클릭음이 나지 않아서 유용한 마우스라고 생각됩니다. 디자인도 앙증맞고 이쁜 편이며 사이즈도 작아서 여자한테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저는 화이트를 필드테스트 했지만 이외에 블랙, 레드, 블루, 와인 등 다른 색으로 나오기도 해서 골라 쓰는 재미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 사용기는 (주)디비닷컴 & 다나와 체험단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