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0월 31일 수요일

제닉스 TESORO AEGIS TS-X3 마우스패드 필드테스트

++ 들어가며 ++

제닉스에서 게임에 최적화된 게이밍 마우스패드 TESORO AEGIS TS 시리즈를 내놓았습니다. 이 중에서 TS-X3 모델을 필드테스트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TS-X3는 중형 사이즈로 되어 있습니다.




++ 필드테스트 ++


X3의 배송박스와 뜯어낸 제품박스입니다. 요즘 중고급형 마우스패드에 유행인 길쭉한 박스로군요.

사소한 부분이지만 들고 다니기 편하게 포장박스에 손잡이가 있는 점도 고객을 배려한 요소네요.

포장박스 측면에는 마우스패드 재질이 실제로 어떻다는 것을 구입 전에 체험해 볼 수 있게 샘플 조각이 붙어 있습니다. Feel it 말 그대로 만져 보고 느껴보라는 거네요.

포장을 뜯어낸 X3 마우스패드의 앞면과 뒷면 모습입니다.

두툼한 두께에 모서리 오버로크 재봉이 잘 처리되어 있습니다. 한마디로 마감에 충실하다는 뜻이죠.

X3 마우스패드 앞면의 재질입니다. 프린팅이 선명하게 되어 있으며 잘 벗겨지지 않고 마우스 움직임 시 착착 달라붙는 느낌이었습니다. 고급스러움이 느껴졌습니다.

X3 마우스패드 뒷면의 재질입니다. 고무로 되어 있어서 물을 뿌리니 방수처리가 되었습니다. 아울러 바닥에 밀착하는 점이라서 미끄럼 걱정은 안해도 되었습니다.

X3 마우스패드의 제품설명서입니다.


X3 마우스패드의 가로 길이를 측정해 봤습니다. 약 36cm(360mm)가 나왔습니다.

X3 마우스패드의 세로 길이를 측정해 봤습니다. 약 30cm(300mm)가 나왔습니다.

X3 마우스패드 두께는 약 4mm 나왔습니다.

X3 마우스패드의 전반적인 모습입니다.  
++ 총평 ++
1만원대 중반 가격대에 걸맞는 고품질의 게이밍 전용 마우스패드였습니다. 잠깐이지만 디아블로3와 스타크래프트2를 플레이 해봤는데, 어느 마우스건 가리지 않고 착착 달라붙는 이동감에, 상대적으로 넓은 면적을 자랑하는지라 크게 움직여도 벗어나지 않았습니다. 마우스패드가 바닥에서 들뜨지 않고 고무재질답게 착 달라붙어서 잡아주는 점도 좋았습니다.
마우스패드 하면 아무거나 쓰면 되지 하는 분들도 계실텐데, 확실히 좀 저렴한 보급형 마우스패드와 X3 같은 중고가형 마우스패드는 특히 게임 플레이시 차이가 확 났습니다. 남들 보다도 좋은 게임성적을 내고 싶다면 X3 마우스패드는 하나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제 마우스패드에도 1만원 대 이상 투자해야 하는 시대입니다.
관련 키워드 : 제닉스, XENICS, 마우스패드, MOUSE PAD, TESORO AEGIS TS-X3

2012년 10월 27일 토요일

2012년 10월 5일 금요일

가성비가 좋고 깔끔한 디자인의 Britz BR-1200 스피커

++ 들어가며 ++

스피커의 명가 브리츠에서 이번에 2.1채널 보급형 분야 타겟으로 내놓은 스피커가 바로 Britz BR-1200입니다. 2만원대 보급형 2.1채널 분야는 원래 브리츠 브랜드의 인기가 높았는데요. 기존 제품들을 여러가지로 보강하고 대를 이어 내놓은 스피커가 Britz BR-1200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품정보 다나와 블로그 : http://blog.danawa.com/prod/?prod_c=1764478



++ 필드테스트 ++


Britz BR-1200의 포장박스 위, 옆, 아래 모습입니다. 제품의 간단한 스펙 설명이 있고 외관이 담겨져 있습니다.



포장박스를 뜯고 안의 본품 내용물을 꺼낸 모습입니다. 우퍼 1개와 위성스피커 2개가 눈에 띄네요. 비닐로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우퍼의 앞면, 아랫면, 옆(오른쪽)면 모습입니다. 앞면은 보호필름을 벗겨내면 하이그로시가 작렬합니다. 거울 대용으로 써도 될 정도였습니다. 볼륨조절버튼과 BASS조절버튼이 보입니다. 그리고 아랫면은 고무지지대 4개로 미끄럼이 방지되어 있습니다. 옆(오른쪽)면에는 에어홀이 뚫려 있습니다. MDF 재질의 인클로져라서 쓰면 슬수록 에이징이 되어 음의 깊이를 더해주게 됩니다.



 


우퍼 뒷면 모습입니다. 76mm 크기의 우퍼유닛이 있고 위성스피커 쪽으로 신호를 뽑아내기 위한 아웃풋 포트, 그리고 아래로 BR-1200 관련한 간략한 설명이 있습니다.



위성스피커의 앞면, 뒷면, 아랫면 모습입니다. 앞면에는 50mm 크기의 미드레인지 드라이브유닛이 눈에 띄며 역시 하이그로시로 면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랫면에는 고무지지대 4개로 미끄러짐을 방지하네요.



차례대로 전원케이블, 인풋 케이블 (컴퓨터쪽 연결), 아웃풋 케이블 (위성스피커쪽 연결) 입니다. 특히 인풋 케이블은 녹색의 잭이라서 헷갈리지 않고 컴퓨터쪽 오디오 포트에 색깔 맞춰 연결할 수 있습니다.



Britz BR-1200의 전체 모습과 컴퓨터와 세팅한 모습입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배치하면 되겠죠? 보통 우퍼는 뒤나 아래에 놓고 모니터 기준으로 양 위성스피커를 갈라 배치하는 것이 정석입니다.



Britz BR-1200에서 음을 재생하여 청음하기로 했습니다. 볼륨과 BASS를 조절해 보았습니다. 별 다른 노이즈는 없었고 깨끗하면서도 명확하게 재생되었습니다. 켜져 있는 상태를 표시하는 블루LED도 포인트 요소네요.


++ 총평 ++
브리츠 스피커들은 기본에 충실합니다. 묵직하면서도 단단하고 잘 고장나지 않을 것 같은 이미지라고나 할까요. 실제로도 브리츠 스피커를 많이 애용해 왔지만 화이트노이즈, 음밸런스, 초기불량, 대역상실 이런 문제는 없었습니다. 특정 음악 장르에 불협화음도 없이 무난한 성능을 보여줬습니다. 쓰면 쓸수록 에이징이 잘 먹어서 음이 점점 좋아지는 것도 하나의 특징입니다.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브리츠 스피커는 저/중/고가 분야에서 모두 높은 점유율을 기록중이며 너무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선택할 때 우선적으로 고르게 되는 그런 믿음직한 브랜드입니다. 구입하고 나서 거의 후회하지 않는 몇 안되는 브랜드 브리츠의 2.1채널 보급형 신모델 스피커 Britz BR-1200의 필드테스트기였습니다.
관련 키워드 : 브리츠, Britz, 스피커, 2.1채널, Speaker, 2.1channel

2012년 10월 3일 수요일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 파워서플라이 필드테스트

++ 들어가며 ++

중저가형 보급형 파워서플라이에서 강세를 보여왔던 그레이트월에서 이번에 Active PFC 회로로 무장한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 파워서플라이를 내놓았습니다. 500W급은 파워서플라이 시장 중에서도 가장 치열한 판매경쟁이 벌어지는 용량대역이기도 합니다. 그레이트월 파워서플라이는 피씨팝컴퍼니(주)에서 유통하고 있습니다.

제품정보 다나와 블로그 : http://blog.danawa.com/prod/?prod_c=1550643



++ 필드테스트 ++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의 포장박스 모습입니다. THALES의 큰 글씨와 함께 이 파워서플라이의 규격을 간단히 설명해 놓았습니다.



박스 안 포장된 모습입니다. 파워서플라이 본체, 파워케이블과 케이블타이와 볼트가 들어있는 내부박스가 보입니다.



기본적으로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는 비닐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밀봉되어 있어야 새 제품으로 보시면 됩니다.



내부박스를 열어 보니 정격 파워케이블과 케이블타이 5개와 볼트 5개가 보입니다. 단 이 볼트는 나중에 설명하겠지만 이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의 볼트구멍과 맞지 않습니다.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의 전체 모습입니다.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 측면에 역시 간략한 스펙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것만 보셔도 일단 이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가 어떤 제품인지 파악이 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측면에 Great Wall의 글씨가 음각처리되어 있습니다. 나름대로 포인트를 준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의 벌집모양 통풍구 모양입니다. 여러 구성부품들이 보이죠? 그런데 이 내부 부품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 4개의 작은 볼트를 풀어보려고 하다가 그만 불상사가 생겼습니다.

재수가 없게도 볼트 1개가 드라이버 헛방이 돌아 마모되어 더 이상 풀 수 없는 상태가 되어 버린 것이었습니다. 필드테스트 하면서 이런 경우는 첨이로군요. 당황스러워서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하다가 결국 그레이트월의 기본 사진으로 대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정말 작은 볼트 풀 때는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그리고 경우에 따라서 볼트를 풀게 되면 봉인스티커가 떨어져서 A/S가 안될 수도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저야 필드테스트 때문에 내부를 열어보려고 시도했지만요.

왼쪽부터 차례대로 컨덴서(450V 270uF), 스위칭 트랜스, 알루미늄 방열판, EMI 필터입니다. (그레이트월 홈페이지 참조사진)

왼쪽부터 차례대로 퓨즈 회로, EMI 필터, 접지 회로입니다. (그레이트월 홈페이지 참조사진)

원래 내부를 열어 보지 말라고 이런 봉인스티커가 붙어 있습니다. 이 스티커가 떨어져 있으면 고장 나도 A/S받기 힘들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 합니다.
120mm 쿨링팬의 모습입니다. 실제 작동해 보면 소음이 거의 들리지 않을 정도로 매우 조용했습니다.

이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의 또 다른 특징이 바로 이런 도톨도톨하게 생긴 표면 특수코팅처리입니다. 이 정도 처리는 12만원대 모회사 700W파워서플라이에서나 보던 거였는데 보급형 파워서플라이인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에서 구현되었으니 참으로 놀라웠습니다. 덕분에 스크래치가 잘 생기지 않고 제품 자체를 고급스럽게 보이는 디자인 효과가 있죠? 어쨌든 제조원가 상승요인인데 소비자를 위해서 과감하게 신경을 썼군요.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의 케이블 구성입니다. 모두 슬리빙 쉴드 처리되어 있어 깔끔하며, 위 부터 차례대로 메인보드용 24핀 1개, 그래픽카드용 6+2핀 2개, 내부 쿨링팬 돌릴 때 주로 쓰는 4핀 4개와 FDD용 4핀 1개, CPU 보조전원용 4핀 1개와 4+4핀 1개, SATA용 6개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왠만한 PC 어떻게 구성해도 넉넉한 케이블 수입니다.

케이블 길이를 재봤습니다. 그래픽카드용 6+2핀 케이블을 재봤는데 46~47cm 나오더군요. 다른 케이블들도 대동소이했습니다. 이 정도면 빅타워를 구성하더라도 넉넉한 길이입니다.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 전체 무게는 약 2kg 나왔습니다.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로 파워서플라이를 교체하기 전 PC의 모습입니다.
PC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CPU : 인텔 울프데일 E8400
M/B : 기가바이트 G31
RAM : DDR2 2*2=4G 6400 삼성
VGA : 라데온 HD4850
HDD : 시게이트 1TB 3개
PSU : 600W
풀로드시 대략 220W 정도 전력을 소모하는 사양입니다.

파워서플라이 교체작업을 진행하는데 처음부터 난관이 생겼습니다. 바로 기본제공되는 파워서플라이용 볼트가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의 볼트구멍에 맞지 않는 것이었습니다. 하는 수 없이 약간 작은 크기의 메인보드용 볼트로 끼우니 되었습니다.

메인보드용 볼트 4개를 조여서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를 설치한 모습입니다. 사소한 문제지만 유의해야 하겠습니다.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로 교체를 완료한 모습입니다.

전원코드를 연결만 해둔 상태에서 가정용 전력측정기인 익스펙터2로 대기전력을 측정한 모습입니다. 1.95W 나오네요.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 소개설명의 대기전력 1W에 맞게 나오고 있습니다.

디아블로3를 플레이 해봤습니다. 180~190W로 전력이 나왔습니다.

디아블로3 플레이시 역률은 0.88입니다.



OCCT 4.3.1 프로그램으로 PC를 풀로드하여 측정한 결과입니다. 약 230W가 풀로드 수치였고, +3.3V, +5V, +12V 결과 모두 무난하게 안정적이었습니다.

AIDA64 프로그램으로 전압 출렁임 여부를 측정한 모습입니다. 매우 미세한 전압 변동폭을 보여줍니다.



++ 총평 ++
GreatWall GW-THALES 500W Active는 저렴한 가격에 우수한 품질을 자랑하는 500W대 파워서플라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단 제가 기억하는 장점만을 꼽자면 케이블 슬리빙 쉴드 처리, 표면 특수코팅 처리, 충분한 케이블 수와 길이, 저소음, 저발열, 고주파음 없음, 안정적인 전압 변동폭 등이라 하겠습니다. 여기에 Active PFC회로를 장착하여 효율을 높였으니 금상첨화라 하겠습니다.
A/S기간도 가정용 기준 총 5년(무상3년/유상2년)을 자랑하고 있으니 오랜 기간 내내 걱정 없이 사용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단 피씨방이나 산업용은 오래 쓰고 무리해서 돌리니 2년 무상 A/S라네요.
가격대는 최저가 기준 4만원대 초반이니 어느 타사 제품과 비교해도 상대 우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제품 출시 초기에는 5만원이 훌쩍 넘었던 것으로 아는데 많이 저렴해진 셈입니다.
관련 키워드 : 그레이트월, greatwall, 피씨팝, 500와트, 500W, 액티브PFC, ActivePFC, 파워, 정격파워, 파워서플라이, PSU, Power Supply Unit

팔로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