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스피커를 별도로 구입하게 되면 가장 많이 선택하게 되는 가격대가 1~2만원대인데요. 모니터의 내장 스피커 음질은 맘에 안들고, 그렇다고 최고의 소리만 찾다보면 호주머니가 부담스러워지는 분들에게 1~2만원의 스피커는 가장 걸맞는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주로 중고가형 위주의 크리에이티브 스피커를 유통해왔던 제이웍스에서 이번에 SBS A60이라는 스피커를 선보였습니다. 2채널의 1만원대 초반 제품인데요. 과연 외관과 성능이 어떨지 필드테스트 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Creative SBS A60 스피커의 포장박스 겉모습입니다. 제품의 외관과 함께 간략한 스펙 설명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포장박스를 뜯어서 본 SBS A60 본품의 포장상태입니다. 안전하게 잘 되어있죠?
SBS A60 본품과 보증카드, 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다국어로 된 설명서입니다.
SBS A60의 모습입니다. 아담한 크기이면서도 왠지 단단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스피커 하단에는 미끄럼을 방지하는 고무 지지대 4개와 시리얼넘버가 적힌 스티커가 있습니다.
먼지의 유입을 막아주는 타공망으로 잘 싸여 있습니다.
스피커 하단은 하이그로시 재질인데 비닐필름으로 보호되어 있습니다.
SBS A60의 뒷모습입니다.
오디오 연결 단자입니다. 색깔에 맞춰서 PC에 끼우면 되죠.
우측 스피커의 볼륨 조절 패널입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녹색 LED가 은은하게 빛납니다.
청음하면서 볼륨 조절도 해봤습니다. 특별한 잡음은 들리지 않았고 고중저 무난하게 재생되었습니다.
Creative SBS A60 스피커는 2채널 보급형 제품인데요. 가장 기본에 충실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1만원대 초반 가격이라고 해서 결고 음질 같은 스피커 본연의 능력까지 낮추지는 않았습니다. 어떤 장르이든 무난한 재생능력을 보여주었고요. 디자인도 깔끔하고 이뻐서 결코 싼티나지 않았습니다.
금전적으로 부담스러우면서도 좋은 소리를 듣고 싶어하는 분들에게 Creative SBS A60 스피커는 가장 적절한 추천 제품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 SBS A60 스피커 뿐만 아니라 제가 그간 구입해왔던 크리에이티브 스피커 제품들은 모두 만족스러운 품질이라 아직까지 잘 애용하고 있습니다.
키워드 : Creative, 크리에이티브, 2채널, 2Channel, 스피커, Speaker, A60
댓글 없음:
댓글 쓰기